이 글은 다수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격 무기탐방과 프로그램탐방. 순서놀이하다가 블로그 글 번호 데이터 날아간건 안자랑


정말 별 곳에 다 있다.


에밀헤드를 얻기 위해 9S로 다시한번


레벨이 갓인 사회


폴짝폴짝 뛰어와서 얻는 노송나무 막대


처음 강하한 곳에 이런데가..


아담이브 촬영지 발견. 촬영소품으로 안경이 있다!


전에 A2 대시에 불만이 많았는데.. 버서커 모드일 경우 대시할 때 데미지가 있다. 그럼 2B랑은 버서커로 싸웠다는 것..?


프로그램 찾자고 튜토리얼 하는 곳 까지.


혐성 수준


버그란게 벽뚫버그니까 비비면서 다녀보자


낚시로 얻는다니.. 제일 노잼인데


의외로 서브퀘로도 다시 잘 안가게 되는 곳. 하지만 그만큼 숨겨진 게 많았다. 복잡하진 않고 경로가 두개면 안갈것 같은 곳을 먼저 가보면 되는 방식, 또는 갈 수 있을 것만 같은 곳으로 점프해보면 갈 수 있다던지..


이런거. 첫회차땐 분명히 안보임.


이거 먹으려다 자폭유닛 쏟아져나오니 주의


여기도 길이 되더라..


무기신앙


진입시 뒤통수 주의


어둡다


여기 뭐 있는줄 알았는데.. 별거없음. 올라가는건 강공격 점프, mirage 프로그램을 절묘하게 사용해서 한참 시도했다.


스캐너 프로그램 항상 보고 다닐 수도 없고. 무기 이딴 건 공략 안보고 구하기가 가능하련지..ㅋㅋㅋ


처음에는 어리둥절하지만, 앞서 프로그램 탐방에서 미사일을 얻었으니 어떻게 갈지 보인다.


미친.. 제작진 상태가?


9S가 노잼이긴 한데 다녀야 구하든지 말든지 하는듯


오토마타 자체에서 퀘스트 깼는지 등장. 생각보다 %가 적다!


4S 퀘스트 깨려고 위키 리스트 뒤져서 없는 놈 찾아냄


1마리당 1%급 되는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스폰될때까지 노가다,


모든 무기 풀강 후 뜨는 마커


BGM이 정말 좋다.


이걸 또 최종병기가. 포드는 어떻게 알고있는걸까? (스포?)


하드로 도저히 못깨겠어서 노말. 



성우 연기가 절륜하다. 듣고 있자면 말그대로 압도당하는 느낌..


멘붕 후 자멸


여기서 못봤으면 이제 못보는 엔딩


리트라이


제작진의 피는 무슨색이냐


대 최종장. DE엔딩.


다시보면 더욱 의미를 알 수 있다. 서로의 정체를 알고 있었던 9S와 2B와 그 기묘한 관계..


9S라면 솔직히 어딜가든 밥값 할듯


포드가 유난히 많은 것을 알고 있었던 복선이 될까? 과거 데볼포폴이 게슈탈트 계획을 관리했던 것처럼..


단순 원거리 지원 유닛이 아니라 그야말로 감시역. 모든 것을 알고 있는 게 바로 옆에 있었다..


스테이지 구성능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가 없다. 네트워크 연결의 이유와, 완벽한 BGM은 단순 플레이만 하고 있어도 소름이 돋는다. 특히나 구조 이후 합창하는 그 음악은 잊지 못할 것 같다.


2B가 이 말을 했던 것은.. 2B도 그러한 결론을 내고자 했던 것이 아닐까.


가장 명언이라고 생각하는 부분.


삭제중


갓겜


감동파괴범. 세이브 백업해놨지롱


CEO를 만나는 것을 깜빡했기 때문이다


하드인데도 85렙이라 그런지 원콤이 안난다. 딜도 잘 들어가고, 연계기 이전에 불릿타임이 걸리기 때문에 쉽게 반격가능하다. 전투 잘 만들었다는건 재미있는 부분


피하기만 하면 되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