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야 간단한 루팅툴이 많긴 한데, 갤럭시에는 녹스 등등땜에 생각보다 걸리는것도 많고 카운터도 많아서 보통 녹스 제거된 루팅 펌웨어를 오딘으로 올리는 경우가 많아보인다.

내가 삼성 갤럭시 폰을 주로 사용하는 편이 아니라, 보통 알려진대로 커스텀 리커버리를 설치후 Super Su 플래시용을 받아 올리는 것으로 하려했는데,

최신펌웨어 NI1에서는 커스텀 리커버리(필즈터치, cwm/볼륨위+홈+전원켜기)등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오딘에서는 문제가 없다고 나오는데 실제로 켜보면 적용이 안되있다.). 몇몇 다른기종 NI2에서도 있는 현상인거같은데,  따라서 조금 구글링해본 결과 CF-Auto-Root라는 다른 루팅 툴이 있다. 갤럭시 시리즈를 타겟팅으로 한것같다. 통신사별로 자신의 기종명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을것.(갤럭시 노트2 KT 판의 경우는 SHV-E250K이다.)

스냅드래곤 관련만 원터치 루팅이 잘되고 엑시노스판은 안된다는 소리가 있었는데, 이 프로그램은 엑시노스 판도 잘 된다. 요즘같이 좋은 세상에 이런게 없다고 생각한게 바보지.

삼성 폰은 전부 오딘으로 통하는건지, 설치방법도 오딘으로 받은 기종에 맞는 tar.md5를 PDA, AP칸에 넣고 폰을 다운로드 모드(볼륨아래+홈+전원으로 켜기)에서 연결하고 설치하면(애초에 zip 파일에 오딘이 딸려나오니 그거 쓰자), 알아서 리부팅 된후 불안한 빨간 글씨로 진행되고 재붓하고 나면 SuperSu가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단점으로는 은행 앱들을 사용할때 SuperSu에 있는 '임시 언루팅'기능이 잘 안먹히는데, 이점은 super su에서 재설치를 누르고 국내에서 몇몇 은행앱 사용이 되도록 만든 spapa supersu로 대체해서 설치하면 된다. 적어도 갤노트 2는 문제없이 작동하는듯.

언루팅은 간단하게 supersu 완전 제거 옵션을 사용하면 된다. 재부팅은 필수.

임시로 테스트한 것 뿐이고, 기기가 나한테 있는것도 아니라서 벽돌 등의 경우는 나도 잘 모르겠다. 근데 벽돌날거같아 보이는 방식은 아닌데..참고로 보면 알겠지만 루팅카운터 올라가고 녹스 깨진다. 근데 현재 놋투정도면 거의 고장나면 새폰으로 갈아탈 시기니 별로 상관은 없어보이는데..